중국의 CATL은 2027년에 전고체 배터리를 소량 생산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1000명 이상의 연구개발 인력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중국 배터리 기업들은 전고체 배터리 개발과 공급망 구축을 위한 협력 플랫폼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시장에서는 전고체 배터리의 폼팩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삼성SDI와 SK온 등의 기업들도 다양한 형태의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고체 배터리는 각형과 파우치형으로 나뉘며, 각각의 형태에 따라 장단점이 존재하며, 제조사들은 이러한 장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셀투팩(CTP)과 셀투새시(CTC) 기술이 주목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배터리의 에너지밀도를 높이고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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